17/04/25 매매일지 - 안랩 / 에스마크 / 선도전기

2017. 4. 26. 03:51 카테고리 없음


  4월25일 마감하며...

   잦은 매매를 자제하고 관망을 많이 하고 있가에 특이사항이 없습니다. 바른정당의 의총으로 반짝 이슈와 에스마크에 상당한 거래향이 발생한 정도입니다.


  1. 안랩



   금일 장시작과 동시 반짝 기술적 반등을 하였습니다. 익일 바른정당 의총으로 선거에 대한 단일화가 거론되어 이득을 볼수 있는 주자가 국민의당의 안철수 후보였네요. 상당한 하락을 하였지요. 그래서 반등을 하였으나 시도는 하지 못하고 단지 눈으로 관망만 하고 아쉬워 올려봅니다.


이러한 점도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비싼 주가와 선뜻 진입을 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말았습니다.



  2. 에스마크




  에스마크는 19일 상한가 진입시 살짝 진입하여 20일 갭을 이용하여 수익을 챙기고 나온 종목입니다. 하지만 금일 또 진입을 하여 수익을 챙겼습니다. 수익보다는 전업의 소소한 하루 밥값 벌이 정도로 만족하였습니다. 


유상증자, 청약 그리고 중국 홈쇼핑 매출 등 엄청난 뉴스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금일도 19일 상한가 도달시 정도의 거래량과 비슷한 정도인데 이들의 최종 목적은 유상증자로 한 건을 하고 빠지려는 의도가 많아 보입니다. 청약의 결과는 큰 기대에 미치지 못 하였으나 주가는 다른 움직임이었습니다.


어떠한 내용이 중요한지 눈 크게 뜨고 항상 주시해서 살펴야 된다는 점을 배우고 넘어갑니다.


  3. 선도전기




   혹시나 하는 기대감으로 진입을 하였으나 커다란 움직임이 없어 오전을 넘기지 않고 나와 버렸습니다. 오후 장에는 아래로 내려갔다 조금 꼬리를 달고 마무리를 하혔습니다. 하지만 재진입은 하지 않고 관망을 하였습니다.


서전기전이 상한가에 도달하여 기대를 하였으나 좀 아니었네요.



   동전주인 유지먼트도 진입을 좀 하였으나 변동에 참지 못하고 국가에 세금만 내고 말았습니다. 장 마감 후 공시를 발표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관찰을 하고 있던 종목인데 정정공시가 나왔습니다. 21일 급등에 모두 차익하고 주말에 완전히 까먹고 있는 사이에 기습이네요. 하지만 시간외 상한가는 만들지 못 하였네요. 26일 장에서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 눈여겨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