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4/19 매매일지 - 우리로 / 삼부토건 / 크린앤사이언스

2017. 4. 20. 01:56 카테고리 없음


  4월19일 마감하며...

   양자암호기술이 시장에서 반응을 하였습니다. 금일은 못해서 아쉬움만 남는 날이었습니다. 손을 대지 못한 종목과 손절이 된 종목, 그래도 내일을 위해 반성하는 차원에서 남겨 봅니다. 손절은 감추고 싶네요.


  1. 우리로




  양자암호기술 종목들이 금일은 상한가(드림시큐리티, 코위버)를 도달하는 등 시장에서 반응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로는 상한가 코 앞에서 위꼬리를 달고 무너졌습니다. 우리로는 4월5일 차익하고 남긴 물량으로 지켜보고 있었네요. 최근 장의 안좋은 상황에 계속 흘러내려 매수가를 위협하여 매도하고 4월18일 재매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반등이 있어 매도를 하고 남긴 지켜보는 가운데 완전히 정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장 마감을 앞두고 상한가에 도달하는 줄 알고 일찍 매도를 한 것을 후회하고 쳐다만 보았지만 상한가 안착을 못하고 장을 마감하였다는 것, 다시 한번 매수를 하여 상한가를 노려볼까하는 욕심도 있었지만 그러하진 않고 눈으로만 보았습니다.


  2. 삼부토건



   삼부토건은 18일 장에서 매수하여 상한가에서 일부 차익하고 남긴 물량은 오늘 아침장에서 차익한다고 18일 매매일지에 기록을 하였습니다. 역시나 장초반 높은 갭이 발생하고 상한가 터치를 하고 바로 무너졌습니다. 


21%라는 상당한 갭으로 시작을 하였는데 쉽게 매수를 하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제 매수를 한 개미들이 이미 매도를 대기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도 감안을 하셔야 된다는 장벽도 있는데요. 상한가 이후 무너지곤 30%나 내려간 후 반등을 하고 장을 마쳤네요. 전 상한가 매도에 아주 극소량만 남겨 놓은 상황에 장중은 관찰하지 않고 마감 후에 흐름을 보았습니다.



금일 반성을 해야할 종목들


  1. 크린엔사이언스



   크린앤사이언스는 대선주자들의 미세먼지 대책을 발표함과 동시 상승하여 3일간 단기과열(동그라미 구간) 완화장치가 발동 되었습니다. 그리고 금일 정상거래가 되는 날이지만 그저 손놓고 눈으로만 관찰을 하며 후회만 하였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장 시작 극초반에 바로 20%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커다란 먹이감을 손맛도 못보고 눈만 깜박거렸다는 것에 할말이 없습니다. 시간대를 되돌려보니 손절말 당한 카지노 관련 넵튠 종목을 하고 대어도 놓치고 손절로 수익도 놓치고 말았네요.


  2. 인콘



   인콘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어 금일 종가 기준으로 해제 판단일이 결정되는 날이었습니다. 이점을 감안해서 노리고 있어야 되는 종목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두손 두발 놓고 있었네요. 어제의 장을 되짚어보면 서울전자통신을 그렇게 공략을 하고도 금일 장에서는 대응을 하지 못 했다는 것이 커다란 실수입니다.


꼭 해야 될 종목은 비켜가고 하루 종일 모니터만 보았더니 피로감만 배가 되어버린 하루였습니다. 반성하는 차원에서 매매일지 남기고 내일은 화이탕 할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