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4/20 매매일지 - 에스마크 / 세명전기 / 크라운제과홀딩스 / 아이리버

2017. 4. 20. 20:38 카테고리 없음


  4월20일 마감하며...


   오르다말다 무언가 부족한 느낌에 오후 장에서 하락을 반복하던 최근의 장세와 달라졌다는 느낌이 들면서 지루하지 않게 장을 마쳣네요.


  1. 에스마크




   에스마크는 어제 오후 장에서 귀동냔으로 상따를 하여 금일 차익한 운수대통한 종목입니다. 특이사항은 전일과 금일, 양일간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일 이라는 내용으로 전일 망설임없이 상한가에 안착을 하였습니다. 상한가에 들어가기 전 적은 물량을 은근슬쩍 밀어넣기만 하였습니다.


저 정도면 상한가에서 풀리지 않고 버텨주졌지 하는 기대감과 금일 일부의 갭상승을 기대하였습니다. 한참 밑에서 들고 오셨다는 분이 자랑하는 모습에서 힌트를 얻어 놓치지 않고 숟가락을 살포시 얹어 오늘의 수익이었습니다. 


  2. 세명전기



   전일 대선 후보자 토론의 주제자 안보, 대북에 관한 내용으로 스탠딩 토론을 펼쳤습니다. 그 내용의 대비와 지지율이 앞서고 있는 문재인 후보의 대북 관련으로 선취하여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왼쪽 일봉 차트에서 동그라미 지역이 매수 지점이고 금일 오른쪽 본봉 차트에서 동그라미 부근에서 1차 분할 매도하고 혹시나 상한가에 도달할 개연성으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한가 터치를 하고 마감 동시호가에서 내려앉아서 장은 마친 상황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내용은 다른 내용이었다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 내용은 "김해 신공항, 사업성 있다"라는 기사로 전혀 다른 내용으로 반등을 하였다는 것 입니다. 개미는 어찌 되었든 기다림의 시간이 짧게 상당한 급등을 보여주어 웃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같은 내용으로 매수하여 기다리고 있던 종목도 있었지만 반등이 없어 내용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종목은 재매수 관점으로 생각하고 차익하였습니다.



종목은 제룡산업입니다.


  3. 크라운제과홀딩스




   지난 주에 커다란 상승폭을 보여준 크라운제과홀딩스 입니다. 오늘은 한번 반등을 기대하여 진입하였으나 장초반 지속적인 하락으로 버티지 못하고 빠른 손절로 대응하고 나왔습니다. 장을 마감한 현 상태에서는 후회하고 있습니다. 


손절하지 않고 버텼으면 수익으로 마감되었다는 이유입니다. 내일 한번 더 지켜봐야겠다는 복수심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4. 아이리버




  아이리버는 현재는 사퇴한 반기문총장의 관련주로 날아다니다 쫄망을 한 종목입니다. 한간에는 4차산업 수혜주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른 의견으로 관찰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남전자가 삼성의 하만 인수와 함께 KT 기가지니 광고를 살펴보시면 하만 스피커가 잠시 등장하며 하만의 로고를 클로즈업하여 보여줍니다. 이런 내용을 지켜보면서 KT가 한다면 상대방인 SK 또한 그대로 넘어가진 않을 것이라는 내용으로 접근을 하였습니다.


금주 아남전자가 낙폭에 다시 급등을 보여준 반면 아이리버는 시덥지 않는 반응을 보여준 틈을 이용하여 전일 서울전자통신 매수할 시점에 매수를 하고 기다렸습니다. 금일 반등시 차익을 하였는데 우연인지 고점에서 차익을 하였네요.



   금일은 손절을 한 종목까지 정리를 하였습니다. 조용히 하고 있는 개미가 어찌 항상 수익만 내겠습니까? 오로지 존버를 하고 언젠가는 오르겠지하는 희망고문을 앉고 무한 기다림을 발휘하는 것보다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마인드를 키워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