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4/21 매매일지 - 썬텍 / 아세아텍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2017. 4. 21. 19:34 카테고리 없음


  4월21일 마감하며...


   오후장에서 갑자기 종목들이 밀리는 현상에 들고 있던 종목들이 동반 하락하여 하루 수익을 모두 반납하여 피로감까지 더한 하루였습니다.


  1. 썬텍




   전일 썬텍의 자회사와 사우디 왕자가 주주인 회사와 합작회사 설립으로 힘들게 상한가 만들때 진입을 하여 오전 장에서 갭을 이용하여 수익을 챙겼습니다.


하지만 전일 저녁에 최규선이 도주 중 잡히는 바람에 커다란 상승을 하진 못 했습니다. 또 마이너스로 가라앉을 때 재진입 시도했으나 금일 수익을 거의 반납한 형국을 만들고 말았습니다. 수익을 지키기 위해 버텼어야 했는데 그놈의 욕심때문에 모두 토해내고 말았네요.


  2. 아세아텍




   자사주 취득했다는 소식 외에 특별한 뉴스없이 장 시작과 동시 갭상승을 하였습니다. 너무 늦게 들어가서 단가도 높고 새가슴이라 빨리 차익 실현하고 밀리는 구간에서 매수가를 위협하여 모두 차익을 했습니다. 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3.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회사 합병 모멘텀으로 상승 이후 정정 공시로 상승분이 거의 소명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정정 공시가 나오지는 않아 모멘텀은 살아 있다라는 측면이 있어 한번 반등을 노려보자라는 심사로 어제 매수하여 이제나저제나 쫄고 있었는데 바로 반등을 주었습니다. 


   좋은 소식이 나올때가 기다릴 수가 없기에 금일 최고가를 이루는 구간에서 최대한 매도하고 소액으로 관찰 중 마지막 소액마저 모두 매도하고 깨끗하게 보냈습니다.



   언제쯤 유연한 마인드와 종목들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수 있는 안목이 생길지 의문을 가지면서 다음주에는 수익 잘 지킬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면서 금주를 마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