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1 매매일지 - 신신제약 / 크린앤사이언스

2017. 5. 12. 01:18 카테고리 없음


  5월11일 마감하며...


   정부의 인사 발표 등 새로운 모습들이 속속 나오면서 어디에서 뜯어 먹어야될지 두 눈을 부릅뜨고 있네요. 싸이는 8집을 발표하였으나 시장의 반응은 너무 쌀쌀합니다. 젊은 층이 이용하는 차트에서 올킬을 하였지만 돈을 쥐고 있는 시장에서는 오늘 커다란 하락을 면치 못하는 모습이네요. 그렇다면 평가는 별거 없다는 내용이겠지요.



  1. 신신제약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신설에 네오오토 종목이 반등을 보임에 같이 움직인 종목이 신신제약입니다. 뭐 파스 만드는 회사인데요. 네모 부근에서 발견하였으나 급하게 반등을 하여 다시 내려온 지점에서 매수를 하였습니다. 더욱 높게 반등을 하였지만 일찌 차익하고 매수가로 내려올때 매수가보다 높게 스탑로스를 설정하여 매도되고 말았습니다.


매도가보다 높게 올라가 아쉽긴해도 일부 수익 실현을 하였다하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2. 크린앤사이언스




   크린앤사이언스 또한 같은 테마로, 즉 미세먼지로 성창오토텍이 만들을 하는 사이 분봉사 동그라미 부근에서 매수를 하였습니다. 아직 매도는 하지 못하고 보유중에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해야되는 장마감 시간에 피곤함을 이기지 못하고 잠이 들고 말았습니다. 일부는 조금 차익을 했어야 되지 않아 싶기도 하는 아쉬움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체력도 유지해야 집중을 해야 되는 시간에는 정신을 놓치 않고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도 꾸준히 하시면서 너무 급한 마음보다 천천히 가져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말은 이렇게 해도 저 또한 쉽지가 않습니다. 그날 그날 재빨리 회수하는 것이 좋다는 습관을 아직까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