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6 매매일지 - 진흥기업 / 한신기계 / 한일사료 / 한국특수형강

2017. 5. 16. 23:17 카테고리 없음


  5월16일 마감하며...


   지루한 장의 연속이네요. 어제도 매매는 있었으나 일지를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일을 하고 생각은 하고 있었으나 그냥 넘어갔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6월 한미 정상회담 소식에 FTA 관련주가 움직임을 보인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1. 진흥기업




   12일 장에서 문재인 대통령 뉴스테이 공략 수혜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15일 하락을 하고 반등할 기세를 보여주지 않아 기회를 엿보고 반등을 기다리며 선점을 하고 금일 차익한 내용입니다. 금일도 위꼬리를 길게 달고 마감을 하였네요.


장초반 짧은 시간에 차익을 하지 못하고 내심 상한가를 갈 듯 기다리다 내려올 때 차익을 하고 말았습니다. 매매의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2. 한신기계





   한신기계는 12일 적대적 M&A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또한 12일 매매일지를 기록하지 않았지요. 12일 급등을 하지면 매수하여 상상하게 차익하고 익일 15일에 차익하고 남은 물량으로 관망을 하고 있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첫번째 수익 인증이 금요일 처리한 내용입니다.


금일은 남긴 물량에 분봉 차트 지점에서 재매수를 하여 남긴 물량과 합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상승하였을 때 차익하고 남긴 물량으로 다시 지켜보고 있습니다. 


M&A라는 재료 측면에서 단기일네 끝이 날거 같진 않아서 아직은 보유중입니다.



  3. 한일사료




   문재인 대통령 정부의 시작과 트럼프 대통령의 한미 FTA 협상의 수혜주로 생각을 하고 매수하여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금일은 올라가진 않고 내려오니 자꾸 매수가를 위협을 하였습니다. 그런다고 접근을 하진 않았지만 혼자만 쫄고 있으며 이걸 매도해야될지 좀더 지켜봐야할지 전전긍긍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특사도 결정이 되었으니 좋은 뉴스하나 나와 주었으면 하는 기대감은 있었습니다. 마침 오후에 한미 정상회담을 6월말에 실시할 숭 ㅣㅆ다는 내용으로 반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기회를 놓치면 수익도 날아가기에 장 마감 동시호가 들어가기 바로 직전에 차익을 하였습니다. 뭐 결과는 종가 고점을 형성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재료는 끝이 난 측면은 아니지만 일정이 상당부분 남아 있어서 관망하는 추세로 넘어갈려고 합니다.


  4. 한국특수형강




   한국특수형강 종목은 특이사항이 없습니다. 단지 11일 위꼬리를 남겨 놓아서 12일 저점 매수하면 위꼬리를 메울지 지켜보기 위함이었습니다. 


매수가로 내려오진 않고 올라가 주어서 내색은 하지 못하고 달려주겠다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금일 장에서 차익하고 나왔습니다.